Compilation Hooks

Compilation 모듈은 Compiler에서 새 컴파일 또는 빌드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. compilation 객체는 모든 모듈과 해당 모듈의 디펜던시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(대부분 순환 참조). 또한 애플리케이션의 디펜던시 그래프에 있는 모든 모듈의 리터럴 컴파일입니다. 컴파일 단계 동안 모듈은 로드, 봉인, 최적화, 청크, 해시 및 복원됩니다.

Compilation 클래스는 Tapable을 확장하고 다음과 같은 생명주기 훅을 제공합니다. 컴파일러 훅과 같은 방식으로 탭할 수 있습니다.

compilation.hooks.someHook.tap(/* ... */);

compiler와 마찬가지로 tapAsynctapPromise도 훅 유형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buildModule

SyncHook

모듈 빌드가 시작되기 전에 트리거되며 모듈을 수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module
compilation.hooks.buildModule.tap(
  'SourceMapDevToolModuleOptionsPlugin',
  (module) => {
    module.useSourceMap = true;
  }
);

rebuildModule

SyncHook

모듈을 다시 빌드하기 전에 시작됩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module

failedModule

SyncHook

모듈 빌드가 실패하면 실행합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module error

succeedModule

SyncHook

모듈이 성공적으로 빌드되었을 때 실행됩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module

finishModules

AsyncSeriesHook

모든 모듈이 에러없이 빌드되었을 때 호출됩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modules

finishRebuildingModule

SyncHook

성공하거나 에러가 있는 경우 모듈이 다시 빌드 될 때 실행됩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module

seal

SyncHook

컴파일이 새로운 모듈을 받는 것이 중지되면 시작됩니다.

unseal

SyncHook

컴파일이 새로운 모듈을 받기 시작할 때 시작됩니다.

optimizeDependencies

SyncBailHook

디펜던시 최적화가 시작할 때 시작됩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modules

afterOptimizeDependencies

SyncHook

디펜던시 최적화 후 시작됩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modules

optimize

SyncHook

최적화 단계가 시작될 때 트리거됩니다.

optimizeModules

SyncBailHook

모듈 최적화 단계가 시작될 때 호출됩니다. 플러그인은 이 훅을 활용하여 모듈에 대한 최적화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modules

afterOptimizeModules

SyncHook

모듈 최적화가 완료된 후 호출됩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modules

optimizeChunks

SyncBailHook

청크 최적화 단계가 시작될 때 호출됩니다. 플러그인은 이 훅을 활용하여 청크에 대한 최적화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chunks

afterOptimizeChunks

SyncHook

청크 최적화가 완료된 후 시작됩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chunks

optimizeTree

AsyncSeriesHook

디펜던시 트리를 최적화하기 전에 호출됩니다. 플러그인은 이 훅을 활용하여 디펜던시 트리 최적화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chunks modules

afterOptimizeTree

SyncHook

디펜던시 트리 최적화가 성공적으로 완료된 후에 호출됩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chunks modules

optimizeChunkModules

SyncBailHook

청크 모듈 최적화 시작시 트리 최적화 후에 호출됩니다. 플러그인은 이 훅을 활용하여 청크 모듈의 최적화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chunks modules

afterOptimizeChunkModules

SyncHook

청크 모듈 최적화가 성공적으로 완료된 후에 호출됩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chunks modules

shouldRecord

SyncBailHook

레코드 저장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호출됩니다. !== false를 반환하면 다른 모든 "record" 훅이 실행되지 않습니다(record, recordModules, recordChunks 그리고 recordHash).

reviveModules

SyncHook

레코드에서 모듈 정보를 복원합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modules records

beforeModuleIds

SyncHook

각 모듈에 id를 할당하기 전에 실행됩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modules

moduleIds

SyncHook

각 모듈에 id를 할당하기 위해 호출됩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modules

optimizeModuleIds

SyncHook

모듈 id 최적화 시작시 호출됩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modules

afterOptimizeModuleIds

SyncHook

모듈 id 최적화 단계가 완료되면 호출됩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modules

reviveChunks

SyncHook

레코드에서 청크 정보를 복원합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chunks records

beforeChunkIds

SyncHook

각 청크에 id를 할당하기 전에 실행됩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chunks

chunkIds

SyncHook

각 청크에 id를 할당하기 위해 호출됩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chunks

optimizeChunkIds

SyncHook

청크 id 최적화 단계 시작시 호출됩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chunks

afterOptimizeChunkIds

SyncHook

청크 id 최적화가 완료된 후에 트리거됩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chunks

recordModules

SyncHook

레코드에 모듈 정보를 저장합니다. 이것은 shouldRecord가 참과 같은 값을 반환하는 경우 트리거됩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modules records

recordChunks

SyncHook

청크 정보를 레코드에 저장합니다. 이는 shouldRecord가 참과 같은 값을 반환하는 경우에만 트리거됩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chunks records

beforeModuleHash

SyncHook

모듈이 해시되기 전에 호출됩니다.

afterModuleHash

syncHook

모듈이 해시 된 후에 호출됩니다.

beforeHash

SyncHook

컴파일이 해시되기 전에 호출됩니다.

afterHash

SyncHook

컴파일이 해시되기 전에 호출됩니다.

recordHash

SyncHook

레코드 해시에 대한 정보를 records에 저장합니다. 이는 shouldRecord가 참과 같은 값을 반환하는 경우에만 트리거됩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records

record

SyncHook

compilation에 대한 정보를 records에 저장합니다. 이는 shouldRecord가 참과 같은 값을 반환하는 경우에만 트리거됩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compilation records

beforeModuleAssets

SyncHook

모듈 애셋이 생성되기 전에 실행됩니다.

additionalChunkAssets

SyncHook

청크에 대한 추가 애셋을 만듭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chunks

shouldGenerateChunkAssets

SyncBailHook

청크 애셋을 만들지 결정하기 위해 호출됩니다. !== false를 반환하면 청크 애셋을 생성합니다.

beforeChunkAssets

SyncHook

청크 애셋을 만들기 전에 실행됩니다.

additionalAssets

AsyncSeriesHook

컴파일을 위한 추가 애셋을 만듭니다. 이 훅은 이미지를 다운로드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.

compilation.hooks.additionalAssets.tapAsync('MyPlugin', (callback) => {
  download('https://img.shields.io/npm/v/webpack.svg', function (resp) {
    if (resp.status === 200) {
      compilation.assets['webpack-version.svg'] = toAsset(resp);
      callback();
    } else {
      callback(
        new Error('[webpack-example-plugin] Unable to download the image')
      );
    }
  });
});

optimizeChunkAssets

AsyncSeriesHook

청크 애셋을 최적화하세요. 애셋은 compilation.assets에 저장됩니다. Chunk에는 청크로 생성된 모든 파일을 가리키는 files 프로퍼티가 있습니다. 추가 청크 애셋은 compilation.additionalChunkAssets에 저장됩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chunks

다음은 단순히 각 청크에 배너를 추가하는 예시입니다.

compilation.hooks.optimizeChunkAssets.tapAsync(
  'MyPlugin',
  (chunks, callback) => {
    chunks.forEach((chunk) => {
      chunk.files.forEach((file) => {
        compilation.assets[file] = new ConcatSource(
          '/**Sweet Banner**/',
          '\n',
          compilation.assets[file]
        );
      });
    });

    callback();
  }
);

afterOptimizeChunkAssets

SyncHook

청크 애셋이 최적화된 후에 호출됩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chunks

다음은 각 청크에 들어간 내용을 정확히 출력하는 @boopathi의 플러그인 예시입니다.

compilation.hooks.afterOptimizeChunkAssets.tap('MyPlugin', (chunks) => {
  chunks.forEach((chunk) => {
    console.log({
      id: chunk.id,
      name: chunk.name,
      includes: chunk.getModules().map((module) => module.request),
    });
  });
});

optimizeAssets

AsyncSeriesHook

compilation.assets에 저장된 모든 애셋을 최적화합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assets

afterOptimizeAssets

SyncHook

애셋이 최적화된 후에 호출됩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assets

processAssets

AsyncSeriesHook

애셋을 처리합니다.

훅 파라미터:

  • name: string — 플러그인의 이름
  • stage: Stage — 활용되는 단계. 아래의 지원되는 단계 목록을 참고하세요.
  • additionalAssets?: true | (assets, [callback]) => (void | Promise<void>) — 추가 애셋을 위한 콜백. 아래를 참고하세요.

콜백 파라미터:

  • assets: { [pathname: string]: Source } — 키는 애셋의 경로 이름이고 값은 Source로 표시되는 애셋의 데이터인 순수 객체입니다.

예시

compilation.hooks.processAssets.tap(
  {
    name: 'MyPlugin',
    stage: Compilation.PROCESS_ASSETS_STAGE_ADDITIONS, // 더 많은 단계는 아래를 참고하세요.
  },
  (assets) => {
    console.log('List of assets and their sizes:');
    Object.entries(assets).forEach(([pathname, source]) => {
      console.log(`${pathname}: ${source.size()} bytes`);
    });
  }
);

Additional assets

namestage 외에도 true 값을 허용하는 additionalAssets 5.8.0+ 옵션 또는 assets을 첫 번째 인수로 받는 콜백 함수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.

  1. true — 나중에 플러그인에 의해 추가된 애셋에 대해 제공된 콜백을 다시 실행하세요.

    이 모드에서 콜백은 지정된 단계 이전에 추가된 애셋에 대해 한 번, 나중에 플러그인에 의해 추가된 애셋에 대해 이 단계 또는 다음 단계에 추가로 여러 번 호출됩니다.

    compilation.hooks.processAssets.tap(
      {
        name: 'MyPlugin',
        stage: Compilation.PROCESS_ASSETS_STAGE_DEV_TOOLING,
        additionalAssets: true,
      },
      (assets) => {
        // 이 함수는 각각의 에셋에 대해 여러 번 호출됩니다.
      }
    );
  2. (assets, [callback]) => (void | Promise<void>) — 나중에 플러그인에서 추가한 애셋에 대해 이 단계 또는 다음 단계에서 지정된 콜백을 실행합니다. 콜백은 사용 된 탭 방법의 유형을 존중해야합니다. 예를 들면, tapPromise ()와 함께 사용하면 프로미스를 반환해야합니다.

    compilation.hooks.processAssets.tap(
      {
        name: 'MyPlugin',
        stage: Compilation.PROCESS_ASSETS_STAGE_DEV_TOOLING,
        additionalAssets: (assets) => {
          // 이 함수는 이후 단계에서 추가된 애셋에 대해 여러번 호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.
        },
      },
      (assets) => {
        // 이 함수는 이전 단계에서 플러그인에 의해 추가된 애셋에 대해 한 번 호출됩니다.
      }
    );

List of asset processing stages

다음은 지원되는 단계를 처리 순서대로 나열한 목록입니다.

  • PROCESS_ASSETS_STAGE_ADDITIONAL — 컴파일에 추가 애셋을 추가합니다.
  • PROCESS_ASSETS_STAGE_PRE_PROCESS — 애셋의 기본 전처리.
  • PROCESS_ASSETS_STAGE_DERIVED — 기존 애셋에서 새 애셋을 가져옵니다.
  • PROCESS_ASSETS_STAGE_ADDITIONS — 기존 애셋에 배너 또는 초기화 코드 같은 추가 섹션을 추가합니다.
  • PROCESS_ASSETS_STAGE_OPTIMIZE — 일반적인 방식으로 기존 애셋을 최적화합니다.
  • PROCESS_ASSETS_STAGE_OPTIMIZE_COUNT — 기존 애셋의 수를 최적화합니다(예. 애셋 병합).
  • PROCESS_ASSETS_STAGE_OPTIMIZE_COMPATIBILITY — 기존 애셋의 호환성 최적화(예. 폴리필 또는 vendor 접두사 추가).
  • PROCESS_ASSETS_STAGE_OPTIMIZE_SIZE — 기존 애셋의 크기 최적화(예. 공백을 최소화하거나 생략).
  • PROCESS_ASSETS_STAGE_DEV_TOOLING — 애셋에 개발 도구 추가(예. 소스맵 추출)
  • PROCESS_ASSETS_STAGE_OPTIMIZE_INLINE 5.8.0+ — 기존 애셋 수 최적화(예. 애셋을 다른 애셋에 인라인으로 추가).
  • PROCESS_ASSETS_STAGE_SUMMARIZE — 기존 애셋 목록을 요약합니다.
  • PROCESS_ASSETS_STAGE_OPTIMIZE_HASH — 애셋의 해시를 최적화합니다(예. 애셋 콘텐츠의 실제 해시를 생성).
  • PROCESS_ASSETS_STAGE_OPTIMIZE_TRANSFER — 기존 애셋의 전송 최적화(예. 압축(gzip) 파일을 별도의 애셋으로 준비).
  • PROCESS_ASSETS_STAGE_ANALYSE — 기존 애셋을 분석합니다.
  • PROCESS_ASSETS_STAGE_REPORT — 리포팅 목적으로 애셋을 생성합니다.

Assets info

훅에 "asset info" 메타 데이터가 자동으로 제공되지 않습니다. 필요한 경우 컴파일 인스턴스와 제공된 애셋 경로 이름을 사용하여 이 메타 데이터를 수동으로 해결해야 합니다. 이것은 webpack의 차기 버전에서 개선될 것입니다.

Example:

compilation.hooks.processAssets.tap(
  {
    /** … */
  },
  (assets) => {
    Object.entries(assets).forEach(([pathname, source]) => {
      const assetInfo = compilation.assetsInfo.get(pathname);
      // @todo: "pathname", "source" 및 "assetInfo"를 사용하여 작업해줍니다.
    });
  }
);

afterProcessAssets

SyncHook

processAssets 훅이 에러없이 완료된 후에 호출됩니다.

needAdditionalSeal

SyncBailHook

다른 파일을 포함하기 위해 컴파일을 봉인 해제해야 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호출됩니다.

afterSeal

AsyncSeriesHook

needAdditionalSeal 바로 뒤에 실행됩니다.

chunkHash

SyncHook

각 청크에 대한 해시를 방출하도록 트리거됩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chunk chunkHash

moduleAsset

SyncHook

모듈의 애셋이 컴파일에 추가될 때 호출됩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module filename

chunkAsset

SyncHook

청크의 애셋이 컴파일에 추가될 때 트리거됩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chunk filename

assetPath

SyncWaterfallHook

애셋의 경로를 결정하기 위해 호출됩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path options

needAdditionalPass

SyncBailHook

애셋이 방출된 후 추가로 처리되어야 하는지 여부를 판별하기 위해 호출됩니다.

childCompiler

SyncHook

자식 컴파일러를 설정한 후 실행됩니다.

  • 콜백 파라미터: childCompiler compilerName compilerIndex

normalModuleLoader

webpack v5부터 normalModuleLoader 훅이 제거되었기 때문에, 이제 로더에 액세스하려면 NormalModule.getCompilationHooks(compilation).loader를 사용하세요.

8 Contributors

slavafominbyzykmadhavarshneymisterdevwizardofhogwartsEugeneHlushkochenxsanjamesgeorge007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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